민병원로고

  • >
  • >
병원소개
대한민국 외과 NO.1 민병원
24시간 고객센터 02-1899-7529  외래진료 시간안내 평일 09:00~06:00 평일야간진료 06:00~09:00 금요일은 야간진료가 없습니다. 토요일 09:00~01:00 점심시간 : 01:00~02:00 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입니다.
입원 및 응급수술 24시간 265일 입원이 가능합니다. 응급수술 및 예약 수술 항시 가능합니다.

병원소개

대한민국 외과 넘버원 민병원 보건복지부가 지정한 서울 유일 외과전문병원 대한민국 외과 넘버원 민병원 보건복지부가 지정한 서울 유일 외과전문병원

01풍부한 임상경험을 지닌 외과전문병원 전문화된 의료서비스와 곡객 만족서비스를 통해 만족을 드립니다.

민병원은, 2008년 4월 개원한 이래로, '환자를 섬긴다’는 신념을 바탕으로 전문화된 의료서비스 및 고객 만족서비스를 통해 갑상선, 유방, 복강경 수술전문병원으로 명성을 쌓아왔습니다. 현재는, 영역별 전문외과의료진 6명과 내과3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갑상선 내분비센터, 유방암센터, 대장항문질환센터, 복강경수술센터, 소화기내시경센터, 혈관외과센터, 고도비만대사 센터로 특화되어 모든 외과질환을 해결할 수 있는 의료환경을 구축해 왔습니다. 2009년 12월, 복강경 수술 2,000례를 달성했을 뿐 아니라, 2010년 4월 갑상선내시경 BABA수술 1,000례라는 전례없는 성과를 기록했으며, 단공복강경수술(single-port laparoscopic surgery) 등의 최신 시술도 선구적으로 앞장서고 있습니다. 이에 힘입어, 2011년 11월 보건복지부로부터 국내 최초의 외과전문병원(서울/경기지역 유일)으로 지정받아 국가로부터 공식인정을 받았습니다.

갑상선내분비센터 고도비만대사센터 유방암센터 대장항문질환센터 복강경수술센터 소화기내시경센터 혈관외과센터

02환자를 최우선으로 섬기는 병원 'say, YES! 이것이, 민병원이 환자를 섬기는 마음입니다.'

민병원은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해 언제나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미국 메이요클리닉의 ‘환자중심의 의료시스템’과 ‘경영혁신팀 (CFI : center for innovation)'을 도입하여 환자 개개인의 안정을 도모하고 신속, 정확한 맞춤형 치료를 제공하고 있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개인의료기관 최초로 전문간호사제도를 도입하여, 수술 전후 관리, 항암치료 등을 1:1 집중관리 시스템으로 시행하고 있으며, 24시간 콜센터를 운영하여 언제든지 환자분들의 불편함을 해결드리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03차별회된 첨단 의료시설 첨단의료장비를 통해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민병원은 첨단 의료장비인 전자의무기록(EMR)과 의료영상 전송시스템(PACS), 환자설명용 하이차트(Hi-chart), 테블릿 컴퓨터를 이용한 환자관리 등을 도입해 유비쿼터스(Ubiquitous) 병원을 표방하고 있습니다. 최첨단 정보관리시스템을 통해 환자 정보를 협력 대학병원과 정보를 공유하여, 어디에서나 동질의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했습니다. 의료장비면에서도 민병원은 미세침습수술(microinvasive surgery)의 일류병원임을 자신합니다. 대학병원에도 드문, 복강경 전용 수술실 (Stryker, U.S.A.)을 전문병원 최초로 구성하였으며 3D 입체 복강경 수술 의료장비를 도입하여 로봇수술을 대체할 수 있는 수술 정밀도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04끊임없는 학술 연구활동 보다 나은 치료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합니다.

민병원은 2008년 개원한 이후로, 매년 세계갑상선내시경BABA 심포지엄에서 꾸준히 발표해 왔으며 중국, 동남아시아, 미국 외과의사들을 대상으로 내시경BABA수술의 표준술식을 강의해왔습니다. 또한, 갑상선의 BRAF 유전자변이에 대해 지속적인 연구를 하고 있으며 민병원의 갑상선-내분비센터와 유방암센터는 악성종양의 조기 진단이 궁극적인 목표입니다. 이를 위해 임상연구 결과와 분자생물학적 연구를 접목시켜 보다 나은 치료를 제공하기 위해 매진할 것입니다.

보건복지부 지정전문변원